새로운 모험이 기다린다, 언차티드 영화 스틸 컷 공개
2021.01.05 14:12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많은 우여곡절 끝에 11년 만에 드디어 개봉하게 된 언차티드 영화. 신년을 맞아 새 4장의 스틸 컷을 공개했다.
언차티드 영화의 새 스틸 컷은 1월 2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됐다. ‘새해. 새로운 모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는 문장과 함께 공개된 총 4장의 사진에는 십자가로 된 열쇠 2개와 열쇠가 사용되는 모습, 정체를 알 수 없는 지도, 거미줄에 뒤덮인 낡은 기마상을 보여주고 있다.
지도와 십자가를 사용하는 모습은 앞서 네이선 드레이크 게임 캐릭터를 연기한 놀런 노스가 한차례 공개한 바 있다. 놀런 노스는 지난 11월 5일 유튜브 라이브에서 시청자들과 함께 십자가와 지도의 용도를 추측하는 방송을 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에는 십자가 열쇠가 하나 더 있어 용도를 더욱 궁금하게 하고 있다. 십자가가 4장 중 2장에 포함되어 있고, 기마상의 방패에도 십자가 표시가 있는 것으로 보아 영화에서 중요하게 다뤄질 것으로 추측된다.
언차티드 영화는 원작 게임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스토리의 초반, 네이선 드레이크가 스승인 빅터 설리번을 처음 만났을 때를 회상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어린 네이선 드레이크 역할에는 톰 홀랜드, 스승인 빅터 설리번은 마크 월버그가 배역을 맡았다.
영화화 소식은 지난 2010년 발표됐지만 많은 난관을 거쳐야 했다. 초기 제작 단계에서는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의 숀 레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지만 이후 계획한 각본과 연출진이 변경됐다. 감독은 총 6번 교체되어 7번째로 베놈과 좀비랜드를 지휘한 루벤 플레셔가 감독을 맡아 제작에 들어갔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촬영이 중단되는 일도 있었다.
언차티드 영화는 올해 7월 16일 개봉된다. 국내 개봉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정보가 없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