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대미를 장식한다, 토탈 워: 워해머 3 발표
2021.02.04 13:45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3부작으로 진행되는 토탈 워: 워해머 시리즈 마지막을 장식하는 '토탈 워: 워해머 3'가 발표됐다. 이번 타이틀에는 대규모 전쟁을 다룬 캠페인과 신규 종족 다수가 등장한다.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는 4일 자사 신작 토탈 워: 워해머 3를 발표했다. 제작진은 최근 토탈 워: 워해머 관련 티저 영상 다수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당시 팬들이 예상한 내용은 토탈 워: 워해머 2 DLC 혹은 후속작 발표였는데, 이번에 3편이 발표된 것이다.
이 시리즈는 3부작으로 구성되며 이번에 공개된 토탈 워: 워해머 3가 마지막편이다. 제작진은 이번 타이틀에 대해 “토탈 워: 워해머 3부작의 격렬한 결말이 다가온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타이틀에서 플레이어들은 악마군단과 필멸계의 감시자 사이에서 벌어지는 격전에 뛰어든다. 발표와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를 통해 이번에 등장하는 신규 종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타이틀에는 신규 종족 키슬레프와 케세이를 비롯해 카오스의 4가지 세력인 코른, 너글, 슬라네수, 젠취가 합류한다. 이를 바탕으로 플레이어는 본인이 세운 전략에 따라 전쟁을 이어나간다.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 이안 록스버러(Ian Roxburgh) 디렉터는 “모두가 좋아하는 세계 속 놀라운 여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시리즈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라며 “지난 두 작품에서 플레이어들이 보여준 열정 덕분에 야망을 더 높이 끌어올릴 수 있었고, 이번 타이틀도 하루 빠릴 선보이고 싶다”라고 밝혔다.
토탈 워: 워해머 3는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며, 2021년 내 PC로 출시된다. 현재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게임이 등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