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타임 두 배 이상, 월희 리메이크 8월 26일 출시
2021.03.26 13:04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지난 1월 1일, 깜짝 발표로 많은 타입문 팬들을 설레게 했던 월희 리메이크판의 출시일이 드디어 공개됐다.
타입문은 지난 25일, 자사가 정기적으로 발매하는 잡지 타입문 에이스 신간을 통해 월희 리메이크판인 '월희 -어 피스 오브 블루 글래스 문(이하 월희 리메이크)’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월희 리메이크는 오는 8월 26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출시일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추가로 공개됐다. 월희 리메이크에선 알퀘이드와 시엘 두 루트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플레이 타임은 보이스를 들으면서 즐길 시 45시간에 달한다. 이는 원작의 2배 이상 되는 분량이다. 아키하와 코하쿠, 히스이 루트는 후속작으로 발매된다. 게임 내 시간적 배경도 1990년대에서 2010년대로 바뀌며, 사도 27조를 비롯한 일부 설정도 대폭 변경된다. 기존에 이름만 공개됐던 신규 캐릭터인 '노엘'은 시엘 루트에서 활약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한편, 월희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대전액션게임 '멜티블러드' 시리즈 신작인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도 공개됐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현재까지 참전이 확정된 캐릭터는 토오노 시키와 알퀘이드 브륜스타드, 토오노 아키하, 시엘 등 총 4명이며, 총 10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기존 시스템은 유지하면서 버튼만 연타해도 다양한 콤보를 쓸 수 있는 래피트 비트 시스템 등이 추가되며, e스포츠화를 위해 네트워크 부분도 신경 쓰고 있다고 전했다.
월희 리메이크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