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코에게 새 집을, 모여 봐요! 스미코타운 국내 정식 출시
2021.04.08 15:14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대원미디어가 닌텐도 스위치 전용 캐주얼게임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이하 스미코 타운)' 한국어판을 8일 정식 출시했다.
스미코 타운은 ‘시로쿠마’, ‘펭귄?’, ‘돈카츠’ 등 귀여운 스미코 캐릭터들을 모으고, 그들이 한가로이 거주할 수 있는 ‘아늑한 마을’을 만드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집과 상점, 그리고 여러 시설을 자유롭게 배치해 나만의 마을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꾸민 마을에 여러 스미코들이 이주해 정착하는데, 각자의 독특한 방식으로 생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을 만들기 외에도 스미코를 쓰다듬어주거나, 음식을 선물하고, 귀여운 옷을 입혀주면서 반응을 살피는 커뮤니케이션, 최대 4명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미니 게임, 스미코들의 친밀도나 타인과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점술관, 코스튬이나 악세서리로 스미코를 치장할 수 있는 꾸미기, 100종류 이상의 귀여운 일러스트 스티커를 모으는 스티커 컬렉션 등 소소한 즐길 거리도 있다.
스미코 타운 희망소비자 가격은 5만 4,800원이다.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미코 타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에서는 ‘스미코구라시 콜라보 카페’가 운영 중이다. 인형이나 키링, 문구류 등 다양한 스미코구라시관련 상품들과 스미코를 테마로 한 음료와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본 콜라보 카페는 오는 25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