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언리쉬드, 테스트 첫날 스팀 동접자 4만 4,799명
2021.05.14 18:17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네오위즈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테스트 첫날인 13일, 동시 접속자 수 약 4만 4,799명을 기록했다.
이같은 빠른 이용자 유입으로 네오위즈는 두 차례에 걸쳐 긴급 서버 증설에 들어갔다. 주말에는 이용자가 더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추가 증설도 검토 중이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그간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 전투, 사용자 환경 및 사용자 경험 등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이번 테스트 기간 중 스팀에서 자체 최고 동접자 수를 기록함에 따라 앞서의 피드백이 유저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정식 런칭 시에 이용할 수 있는 고급 게임 아이템을 테스트 참여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박점술 개발 총괄 프로듀서는 “안정적인 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관계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MMORPG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정식 출시 전까지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5월 17일까지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스팀에서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팀 블레스 언리쉬드 PC 페이지 내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른 뒤 개인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게임의 베타 버전을 설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