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까지 해상도 확장, 라테일 15주년 맞이 개편 완료
2021.06.29 16:0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29일 자사 액션 RPG 라테일 15주년 기념 라붐 1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콘텐츠 개편,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이 진행되며, 1차 업데이트는 유저 편의성 개선을 고려한 개편이 주를 이룬다.
먼저 라테일 해상도를 FHD까지 확장하고, 해상도 확장에 맞춰 맵, 캐릭터 FX, UI 등도 개선했다. 또, 게임 진입에 앞서 서버, 채널, 보유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캐릭터 선택창을 개선하고, 캐릭터 생성 시 직업에 대한 정보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전직 트리, 스킬 미리 보기 등을 추가했다. 더불어 채팅 탭을 최대 7개까지 생성할 수 있고, 채팅 탭 이름 변경, 필터 기능, 채팅 폰트 크기, 색상 변경 등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직업 전용 튜토리얼을 추가하고, 완료한 시나리오를 다시 볼 수 있는 시나리오 히스토리를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최대 대미지를 9999억으로 확장하고, 애완동물 스킬을 패시브로 변경했다.
액토즈소프트는 라붐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특별 영상 풀버전을 공개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라테일 보너스 코인, 가이아의 빛나는 열쇠 파편 등을 제공하는 출석, 접속 유지, 누적 접속 이벤트를 묶은 '라붐! 축제의 서막'을 진행한다. 더불어 인스턴스 던전 플레이를 통해 종결급 애완동물만 상자, 경험치의 비약 1000%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NPC 관련 퀘스트를 진행해 NPC 호감도를 획득하는 이벤트, 특정 아이템 획득 개수에 따라 순위가 집계되는 랭킹 이벤트, 미니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축제 X 레크레이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길드 엠블럼 제작&소유권, 길드 상품 티켓 등에 응모할 수 있는 '길드의 붐붐! 선물이 뿜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라테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