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희 리메이크에 세계관 확장할 새 캐릭터 나온다
2021.07.20 13:36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오는 8월 출시되는 월희 리메이크판에 원작에 없는 신규 캐릭터가 등장한다. 학교 선생님 노엘과, 사제대행 마리오다.
타입문은 지난 19일 저녁 8시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월희 -어 피스 오브 글래스 문-(이하 월희 리메이크) 과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신규 정보를 발표했다. 월희 스토리 중 시엘 루트에 대한 내용과 함께 원작에 등장하지 않았던 신규 캐릭터 노엘과 마리오 젤로 베스티노를 공개했다.
노엘은 주인공 토오노 시키가 다니는 학교의 선생님으로 체육과 영어를 담당한다. 다만 평범한 선생님은 아니며, 기존 월희 세계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맡는다. 리메이크 버전에서는 원작에서 알퀘이드 루트와 별 차이가 없던 시엘 루트 내용이 크게 변경되는데, 여기에서 노엘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어서 마리오 젤로 베스티노는 성당교회에서 일본으로 부임한 사제대행으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월희 기반 대전 격투 게임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 7번째 플레이어블 캐릭터 키시마 코우마도 공개했다. 키시마 코우마는 토오노 가문 분가인 키시마 가문의 당주로 귀신과의 혼혈이다. 게임 내에서는 슈퍼 아머를 활용해 상대 연계 공격과 가드를 무너트리는 전투 스타일을 보여준다.
월희 리메이크와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오는 8월 26일과 9월 30일 각각 출시된다. 멜티 블러드는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월희 리메이크는 PS4,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며 한국어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