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에서는 배송이 편해집니다
2021.08.26 08:30 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코지마 프로덕션의 첫 작품 데스 스트랜딩의 확장판이라 할 수 있는 디렉터스 컷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약 9분 길이의 영상을 통해 편의성 개선, 신규 미션, 8종의 음악과 레이싱 트랙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코지마 프로덕션은 26일 진행된 게임스컴 2021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편의성 개선이다. 공중을 날 수 있는 백팩, 물건을 먼 곳으로 쏘아 보낼 수 있는 화물 발사기, 짐을 나누어 들어주거나 탑승 장비로 쓸 수 있는 버디 봇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제작진은 이를 통해 배송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어가 각종 무기를 시험해보고, 사용법을 익할 수 있는 사격장도 추가했고, 이를 기반으로 각종 미션을 플레이와 온라인 순위 시스템도 구축했다. 아울러 주인공의 방에 있는 피규어를 통해 기존에 잡은 보스를 다시 방문할 수 있다.
여기에 신규 임무가 더해진다. 영상에서는 지하 시설로 보이는 곳을 탐험하는 장면이 담겼으며, 은신한 상태로 적의 뒤를 밟거나 적들과 총격전을 하는 전투를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가 직접 맵과 이동수단을 골라 레이싱을 펼칠 수 있는 신규 트랙 모드도 추가되며, 방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음악 8종이 도입된다.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은 9월 24일 출시되며. PS5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