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하다 파괴된 아이템 복구, 리니지 2 '블랙 쿠폰' 준다
2021.10.27 13:04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엔씨소프트는 27일 PC MMORPG 리니지 2 서비스 18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크 종족 신규 클래스 '뱅가드'가 출격한다. 뱅가드는 리니지 2 최초로 야수에 탑승한 상태로 싸우는 근접형 투사 클래스다. 적진을 빠르게 돌파하는 기동력을 앞세워 전투를 펼친다.
오크 스피어로 시작하, 트래커, 랜서를 거쳐 뱅가드 순으로 전직하며, 야수의 힘을 바탕으로 한 고유 능력 비스트 포인트를 활용해 스킬을 쓴다. 전용 무기는 높은 대미지와 매즈 스킬을 겸비한 창이며, 야수도 함께 싸운다.
주요 스킬은 야수 능력치를 높이는 와일드 에볼루션, 야수가 지면을 크게 내리쳐 주변 적을 밀쳐내며 기절시키는 자이언트 스탬프, 야수가 울부짖으며 3초 동안 주변 적에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주는 와일드 로어, 야수의 영혼을 전방의 적에 쏘는 팬텀 차지, 야수 발톱으로 적을 할퀴는 섀도우 스크래치 등이 있다.
뱅가드 등장에 맞춰 신규 서버 오크가 열렸다. 오크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N샵에서 스페셜 패키지(오크 더 비기닝)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스페셜 패키지는 +7 B 그레이드 무기, +4 C 그레이드 방어구, 성장 지원의 룬(30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오크 서버에 획득 경험치, 방어력, 이동 속도 증가 등 캐릭터를 빠르게 키울 수 있는 버프를 제공한다. 오크 서버에서 처음으로 3차 전직에 성공하는 38개 클래스, 5레벨 혈맹을 처음으로 달성한 군주 등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기는 유저에게 별도 선물을 지급한다.
이어서 모든 리니지 2 유저에게 블랙 쿠폰을 두 개씩 선물한다. 블랙 쿠폰을 사용하면 올해 4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또한, 9강 미만의 드래곤의 벨트, 수호의 망토, 영웅의 서클릿을 강화할 때 실패해도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는 ‘스페셜 주문서’로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별한 비밀 상점도 열린다. 사냥에서 모은 VIP 코인으로 여러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으로,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을 제작해 등록하면 캐릭터 강화 효과와 보상을 받는다. 또한, VIP 비밀 상점 교환 티켓을 만들면 11월 10일 열리는 VIP 비밀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8주년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