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추적과 햅틱 피드백, 소니 PS VR2 공개
2022.01.05 16:04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용 VR 기기 PS VR의 후속 기기인 PS VR2를 정식 발표했다. 전작 발매로부터 5년 이상 지나 공개된 기기인만큼, 휴대성과 해상도, 시야각, 편의성, 컨트롤 등 모든 면에서 발전한 점이 눈에 띈다.
PS VR2는 4K HDR 디스플레이와 110도 시야각, 시선에 따라 해상도를 집중하는 포비에이티드 렌더링, 각 눈당 2000x2040 픽셀 해상도, 90~120Hz 프레임 레이트 등을 지원한다. 또한, 외부 카메라를 별도로 설치해야 했던 전작과 달리 내부 탑재 카메라를 통해 플레이어와 컨트롤러를 트래킹 하며, 시선 추적과 헤드셋 피드백, 3D 사운드 등도 가능하다.
HMD 기기와 함께 새로운 전용 컨트롤러도 공개됐다. 'PS VR2 센스 컨트롤러'로 명명된 해당 컨트롤러는 PS5 듀얼센스와 같이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로 체감 가능한 여러 감촉을 구현한다. 컨트롤러와 HMD의 외관과 가격, 무게, 출시 시기, PS4 하위호환 여부 등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PS VR2와 함께 전용 게임도 공개됐다. 호라이즌 시리즈의 스핀오프 타이틀인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으로, 20초 남짓한 프리뷰 영상에서는 1인칭 시점에서 거대 구조물과 로봇을 올려다 보는 경험을 선보였다. 게임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것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에릴로이 등 호라이즌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 뿐 아니라 새로운 캐릭터들과도 교류할 수 있다는 설명을 감안하면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