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혜택과 비슷, 라이엇 롤·발로란트 등 게임패스 합류
2022.06.13 15:24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를 위시한 라이엇게임즈 게임 5종이 Xbox 게임패스에 합류한다. 해당 게임은 모두 부분유료화 타이틀이지만, Xbox 게임패스에서는 롤,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를 결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라이엇게임즈가 국내 PC방에 제공하는 혜택과 비슷하다.
이 소식은 13일 진행된 Xbox & 베데스다 쇼케이스에서 발표됐다. Xbox 게임패스에 합류하는 라이엇게임즈 타이틀은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레전드 오브 룬테라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게임별로 어떠한 혜택이 주어지는가를 간략히 살펴볼 수 있었다. 우선 롤은 160종에 달하는 챔피언을 구매 없이 즐길 수 있고,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와 발로란트 역시 게임 내 챔피언 및 요원이 개방된다. 세 게임 모두 현존하는 캐릭터는 물론 향후에 추가되는 캐릭터도 게임패스 이용자라면 결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어서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카드팩 중 하나인 파운데이션 세트가 주어지며,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는 꼬마 전설이 일부가 개방된다. 아울러 앞서 소개한 라이엇게임즈 게임 5종 모두 게임패스에서 추가적인 경험치 보너스가 주어진다.
해당 게임 5종은 향후 몇 달 내에 Xbox 게임패스에 추가되며, 향후 Xbox와 라이엇게임즈 간 파트너십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된다.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에 이어 라이엇게임즈와 협업을 통해 게임패스 저변을 넓히려는 Xbox의 시도가 어떠한 결과를 낳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