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에서 근두운 타고 에네르기파 쏠 수 있다
2022.08.17 10:59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포트나이트에서 근두운을 타거나 에네르기파를 쏠 수 있게 된다면 어떨까? 이 상상을 실제로 만나보자.
17일,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에서 드래곤볼과 관련된 맵, 의상, 아이템 등을 선보이는 대규모 이벤트를 오는 9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손오공, 베지터, 부르마, 비루스 등 드래곤볼 슈퍼의 네 캐릭터들과 대표 스킬 '에네르기파' 등 다양한 드래곤볼 내 요소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유저가 이번 업데이트로 공개된 배틀로얄과 ‘드래곤볼 모험 섬’에서 기간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능력의 발견!’ 탭 내 ‘전력 레벨’에 반영된다. 전력 레벨이 올라가면 '드래곤 레이더' 등의 장신구나 이모트, 스프레이, 배틀패스 경험치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총 일곱 가지 테마 퀘스트 세트를 하나씩 해결할 때마다 드래곤볼 한 개가 주어져, 7개를 모두 모으면 ‘용신 글라이더’도 제공한다. 이 ‘새로운 능력의 발견!’ 탭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라이벌 플레이어와 일 대 일로 전투할 수 있는 ‘대전 게시판’이 출시돼 섬에서 가장 강한 존재를 놓고 겨룰 수 있을 예정이다. 대전 게시판은 일 대 일 전투에 참가하려는 플레이어가 대전 게시판과 상호작용해 전투를 신청하면 양쪽 플레이어의 맵에 서로의 위치가 드러나며, 5분 내에 상대를 쓰러트리는 시스템이다. 해당 '대전 게시판'은 기존 현상금 게시판을 대신해 이번 드래곤볼 이벤트 기간 동안만 한정적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18일에는 포트나이트 속에서 천하제일 무술대회를 구현한 ‘파워 토너먼트’도 개최된다. 배틀로얄 듀오 형식으로 진행되는 파워 토너먼트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는 유저에게는 ‘화 난 베지터 이모티콘’, ‘손오공의 느낌 배너 아이콘’, ‘먹고 있는 비루스 스프레이’가 제공된다.
배틀로얄에서는 ‘에네르기파’와 ‘근두운’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유저는 각 매치마다 하늘에서 소포로 떨어지는 에네르기파를 수집해 상대를 초토화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근두운을 불러 섬을 비행할 수도 있다. 혹은 본섬에서 떨어진 아주 작은 섬 속 '카메 하우스'에 있는 부르마에게 금괴를 주고 획득할 수도 있다.
디스커버에서는 드래곤볼의 기존 팬과 새롭게 드래곤볼을 접하는 이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드래곤볼 슈퍼 에피소드 페스티벌’이 공개된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진행되는 이 페스티벌에서는 '드래곤볼 슈퍼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일부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는 ‘드래곤볼 모험 섬’을 방문해 '드래곤볼 슈퍼' 속 유명 장소를 탐험할 수도 있다.
상점에서도 드래곤볼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드래곤볼 대표 캐릭터 손오공, 베지터, 부르마, 비루스의 의상과 함께, 손오공과 베지터 의상을 구매한 유저에게는 해당 스킨의 ‘초사이어인’과 ‘초사이어인 갓 초사이어인’ 스타일, 그리고 ‘기충전 이모트’가 추가 제공된다. 아울러 손오공 의상에는 ‘무의식의 극의’, 베지터 의상에는 ‘초사이어인 갓 초사이어인 진화’도 포함된다. 부르마 의상을 구매할 경우에는 ‘실험복’ 스타일이 함께 제공된다. 더해 등 장신구로는 ‘무천도사의 등껍질’, ‘여의봉’, ‘예언어’가 출시되며, 곡괭이로는 ‘무천도사의 지팡이 곡괭이’와 ‘여의봉 곡괭이’가, 글라이더로는 ‘사이어인의 우주선’과 ‘근두운’이, 이모트로는 ‘퓨전’과 ‘기 충전’이 입점된다. 해당 아이템은 모두 번들로도 판매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가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하나로 꼽히는 드래곤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드래곤볼의 팬들은 물론 모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라면서, "이번 콜라보를 통해 캐릭터 의상이나 에네르기파, 근두운과 같은 상징적인 아이템은 물론 애니메이션 시리즈 시청부터 드래곤볼의 유명 장소 탐험까지 포트나이트 내에서 역대급 경험을 선사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참여와 플레이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