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2 출시 1주년 맞이해 클래스 7종 전면 개편했다
2022.08.24 16:1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엔씨소프트는 24일,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을 실시했다.
REBORN은 출시 1주년을 맞아 유저에 대한 감사와 재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블소2 모든 이용자에게 ▲1주년 기념 특별 선물 TJ’s PRESENT를 지급하며, ▲신규 월드(서버) '노이' ▲클래스 체인지와 클래스 리뉴얼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 내 신규 콘텐츠 등도 즐길 수 있다.
TJ’s PRESENT는 ▲TJ’s SOUL ▲TJ’s COUPON ▲TJ’s POINT로 구성된다. TJ’s SOUL은 유저가 원하는 '전설 소울' 1개와 '영웅 소울' 12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TJ’s COUPON은 소울, 수호령 합성 재시도 쿠폰 각 1개와 특수 장신구 강화 재시도 쿠폰 1개가 포함된다. TJ’s POINT는 플레이 포인트 획득 이력에 따라 받을 수 있으며, 특별 상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TJ’s SOUL은 24일, TJ’s COUPON과 TJ’s POINT는 9월 7일에 지급된다.
이어서 신규 월드 '노이'를 추가한다. 빠른 성장을 위한 높은 경험치 효과가 적용되고, 전용 이벤트로 다양한 성장 재료를 받을 수 있다. 기존 6개 월드는 신규 월드 ▲노이를 포함해 ▲야루 ▲시로 ▲파사까지 4개로 재편됐다.
클래스 체인지와 리뉴얼도 선보였다. 기존 무기, 장비, 무공을 동일한 등급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상점에서 '클래스 체인지'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클래스 리뉴얼은 무기 7종 전체 밸런스를 조정하고, 검, 도끼, 권갑, 기공패, 활, 법종, 비수 등 각 무공과 효과를 보완 및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에 ▲신규 지역 뒤틀린 유적지 ▲신규 월드 보스 '붉은 사막의 원령 - 멸혼사군'을 추가했다. 신규 월드 보스를 처치하면 ▲전설 등급 장비 ▲진경: 심검 ▲직업별 신규 영웅 패시브 무공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1주년 기념 보상을 받는다. 24일부터 쿠폰을 입력하면 ▲1주년 기념 인장 ▲1주년 기념 증표 ▲1주년 기념 영웅 등급 의상 '부활' ▲포화의 화려한 소울 소환서(11회)(이벤트) 10개 ▲생명의 화려한 수호령 소환서(11회)(이벤트) 10개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1주년 업데이트 'REBORN'의 의미를 담은 스페셜 필름을 공개했다. 블소2만의 색을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한 영상으로, 희생의 무덤, 포화란: 바다뱀 보급기지 등 지난 1년간 추가된 주요 콘텐츠를 그래피티(Graffiti)로 표현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