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세키로 50% 할인에 신규 유저 급상승
2022.08.30 11:15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이하 세키로)가 할인과 함께 오랜만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에 모습을 드러냈다.
세키로는 다크소울 시리즈를 만든 프롬 소프트웨어의 전작들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보여준 소울라이크 게임으로, 많은 게이머에게 호평 받는 작품이다. 묵직한 움직임과 회피 위주의 플레이를 지향하는 다크 소울과 달리, 잠입과 암살, 그리고 상대의 무기를 튕겨낸 뒤 반격하는 방식을 중점적으로 살려 손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올해 들어서 스팀의 큰 할인 행사인 설날과 여름 할인을 포함해 국내 50% 할인을 한 것은 올해 3번째다. 엘든 링으로 소울라이크를 입문한 유저라면 다른 스타일의 세키로를 저렴하게 구매해서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세키로의 할인은 오는 9월 6일까지 이어진다.
세키로 이외에도 큰 폭으로 할인하는 작품이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50% 할인하는 노 맨즈 스카이가 5위, 터미네이터: 레지스탕스는 첫 60% 할인으로 6위를 차지했으며, 1위에 오른 건파이어 리본 첫 DLC도 출시와 동시에 20% 할인을 하고 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최근 신규 패치와 새 시즌이 있었던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와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순위 경쟁을 하고 있으며,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전일과 같은 19위지만 최대 동시접속자 수가 한 차례 더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