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추가된 탑 탱커, 롤 신규 챔피언 크산테 공개
2022.10.15 15:29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새로운 영웅 크산테와 그의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이 공개됐다.
라이엇게임즈는 15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롤 162번째 챔피언 크산테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50초 남짓한 짧은 티저 영상을 공개한 지 딱 하루 만이다. 영상에선 크산테가 사용하는 무기와 복장 등이 자세히 나와 있으며, 그의 배경 설정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크산테는 슈리마 소속 챔피언으로 새롭게 등장한 지역 나주마라는 사막 남부 변방의 도시 국가 출신이다. 나주마는 워낙 변방에 있는 곳이라 아지르에게 복종하지는 않으며, 거대한 괴물들로부터 도시 근처 오아시스를 방어하며 살아가는 곳이다. 크산테는 여기서 이 괴물들을 사냥하는 전사로, 끊임없이 재생하는 괴물의 희귀한 재생 가죽으로 톤파를 닮은 엔토포라는 둔기를 사용해 전투를 펼친다.
개발진의 설명에 따르면 크산테는 롤 최초의 흑인 동성애자 챔피언이다.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에 설명으로 등장하는 궁수와 연인이었다. 더불어 오른 이후 약 5년 2개월 만에 등장한 탑 탱커 챔피언이다. 설명에 따르면, 높은 숙련도가 필요한 탱커로 디자인됐다. 이름 중간에 공허 태생 챔피언에게만 붙어 있는 어파스트로피가 들어 있어, 크산테가 상대하는 거대한 괴물이 공허 태생이라는 추측이 있다.
크산테의 출시일과 스킬 등 상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