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기작 '지금 우리 학교는' 게임 스팀으로 나온다
2022.11.21 13:42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학교를 배경으로 한 좀비물로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를 모아 넷플릭스 드라마로도 제작된 ‘지금 우리 학교는’을 게임으로 만날 수 있다. PC와 닌텐도 스위치로 내년에 출시되며, PC버전은 스팀에 내년 2월 28일에 발매된다.
지금 우리 학교는 게임은 국내 게임사 이키나게임즈가 네이버웹툰 IP를 기반으로 제작 중이며, 스토리 중심으로 진행되는 비주얼 노벨이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효산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좀비 사태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방식으로 협력하거나 대립하며 생존을 위한 싸움을 이어나가는 과정을 다룬다.
게임에는 여러 인간군상이 등장한다. 가장 문이 튼튼한 방송실로 도망간 학생들, 높은 신체능력을 앞세워 감염자에 맞서는 양궁부, 감염자는 물론 생존자까지 위협하는 악역 등이 있다. 제작진은 웹툰 원작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학교에서 좀비 사태가 벌어지면서 나타나는 다양한 인간군상을 보여주며, 원작의 긴장감과 감정적인 서사를 담아낼 수 있는 적합한 장르로 비주얼 노벨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게임에는 성우 24명이 참여한 풀보이스를 지원하며,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수십 종에 달하는 배드엔딩과 멀티엔딩 6종이 제시되며, 엑스트라 메뉴를 통해 중요한 순간이나 등장인물의 배경 스토리를 수집할 수 있다. 게임은 한국어 음성과 자막을 모두 지원하며, 이외에도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자막을 제공한다.
한편, 이키나게임즈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린 지스타 2022에 지금 우리 학교는 체험판을 PC와 스팀 덱 버전으로 출품했다. 아울러 좀비 사태가 잠깐의 소동으로 일축된 가운데 생존을 위해 투쟁하는 학생들의 목소리를 담은 지스타 2022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게임은 내년 초에 PC(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