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화란에서 영감, 블소 레볼루션 신규 직업 포술사 출격
2022.11.24 14:55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은 24일,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를 추가했다.
블소 레볼루션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는 원작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포화란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캐릭터다. 원거리에서 화포를 이용해 넓은 지역에 공격을 가하며 다 대 다 전투에 능하다. 또 적을 사방으로 흩어지게 하여 진영을 파괴하는 무공 동공지진을 쓴다.
이와 함께 신규 성물 장비 령과 이벤트 지역 설각 구릉도 추가했다. 모든 직업이 착용할 수 있는 령은 높은 방어력을 부여해 전투 중 생존 가능성을 높여준다. 설각 구릉은 1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도적단을 처치해 획득한 이벤트 주화를 전설 수호령 선택 상자, 신규 의상 도안(크리스마스 의상)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점핑 캐릭터를 통해 보유한 캐릭터를 홍문 20레벨까지 높일 수 있는 신규 서버 결초보은을 열었다. 이 외에도 던전을 플레이해 획득한 주화를 주화 상점에서 전설 보석함, 전설 장신구 등으로 교환할 수 있고, 빛나는 전설 등급 장비 획득이 보다 수월해지도록 던전 보상을 개편했다.
블소 레볼루션 4주년 기념 이벤트도 한다. 먼저 오는 1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출석, 주간 던전 참여 등을 달성하면 올인원 재련석 꾸러미, 최상급 홍문신공 꾸러미, 전설 수호령[극] 선택상자 등을 제공한다.
또 상점에서 4주년 레전드 선택 박스를 사용하면 전설 성장의 고래 수호령, 전설 보석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전설 등급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어서, 주사위 판을 완주할 때 마다 전설 무신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무신의 전설 주사위 이벤트를 1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한다.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소 레볼루션은 블레이드앤소울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레볼루션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