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집 운영 시뮬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 16일 정식 출시
2022.12.04 12:14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18년 6월부터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를 진행한 피자가게 운영 게임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가 오는 16일 스팀 정식 출시로 전환된다. 이 게임은 모바일로 먼저 출시되어 다운로드 2,000만 회 이상을 기록했고, 스팀 앞서 해보기 단계에서도 전체 리뷰 수 1,137개에, 평점 '매우 긍정적(92%)'을 기록 중이다.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는 피자 가게를 운영하는 타이쿤 게임이다. 가게에 방문하는 손님들의 주문을 받고, 주문에 맞춰 여러 재료르 얹어 피자를 구워 판매하면 된다. 손님들이 제시하는 80종 이상의 주문과 페퍼로니, 소시지, 양파 등 각종 토핑이 주어진다. 이렇게 번 돈으로 가게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앞서 해보기 기간 공통된 평가는 귀여운 그래픽, 아기자기한 피자 굽기에 기상천외한 손님들의 주문이 결합되어 직관적이면서도 도전심을 자극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손님들의 과도한 주문을 소화하는 자영업자의 고충을 간접체험할 수 있다는 농담 섞인 평도 있으며, 피자를 만드는 과정도 잘 살렸다는 의견이 있다. 실제로 이 게임은 4년 간 피자가게를 운영한 제작진의 경험을 토대로 제작됐다.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는 현재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를 진행 중이다. 가격은 1만 5,500원으로, 한국어 음성과 자막을 지원한다. 아울러 정식 출시 후에는 기존 모바일, 태블릿 버전과 분리되며, 스팀 전용 DLC, 신규 기능, 할인 등을 내넌부터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