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MMORPG 알비온 온라인, 동부 서버 사전 오픈
2023.03.15 11:59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샌드박스 인터랙티브는 알비온 온라인의 동부 서버를 사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오픈은 알비온 동부 파운더 팩 구매자에게 접속 권한이 주어지며, 정식 오픈 일자인 오는 20일부터는 누구나 제한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동부 서버는 국내를 포함한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그리고 호주 전역의 이용자에게 연결 속도와 대기 시간, 핑 등에서 최적화된 게임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알비온 동부와 서부는 완전히 분리된 독립 서버로 운영되며, 영토 전투와 크리스탈 리그, 파벌 전쟁 등도 각 서버에 맞는 시간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알비온 동부 서버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3월 29일까지 트위치 드롭스를 제공하는 채널에 방문하여 영상을 시청하면, 신규 아이템이 등장하는 전용 상자를 매일 받을 수 있다
한편, 알비온 온라인은 완전한 유저 중심의 경제 시스템, 클래스 구분 없이 장비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 시스템 등이 특징인 샌드박스 MMORPG이다. 플레이어는 미리 결정된 퀘스트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두 개로 나뉜 거대한 대륙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방식의 PVE 및 PVP 콘텐츠가 게임의 매력을 더한다.
알비온 온라인은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랫폼과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