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조선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검은사막 스토어2023.04.11 16:42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게임메카는 작년 6월,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를 선보인 검은사막이 점령한 '편의점'을 직접 취재했다. 당시 펄어비스는 범상치 않은 스토어 디자인과 전시로 '과연 다음 콜라보 팝업 스토어는 어떤 모습일까……?'라는 불안섞인 기대가 절로 들 수밖에 없는 임팩트를 남긴 바 있다. 그런데 펄어비스가 1년도 지나지 않은 지난 4일, 전혀 예상치 못한 곳과 손잡고 '아침의 나라'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펄어비스가 11일,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종로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에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하이커 그라운드는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및 문화 홍보관으로, 위치적 접근성이 좋아 서울을 방문한 다양한 국가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다. 펄어비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해외 유저들에게는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을 모으는 계기를 제공하고, 팝업스토어 수익금 전액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로 기부해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내 여행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방식으로 이를 전달하려 했을까? 나눔과 문화전파,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게임메카가 직접 살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