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만 명 규모, 엔씨 신작 'TL' 테스트 참여자 모집 시작
2023.05.02 12:1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엔씨소프트는 2일부터 자사 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5월 2일부터 14일까지 TL 브랜드 사이트에서 참가신청할 수 있으며, 테스트 이름인 라슬란 선발대에서 라슬란은 테스트를 통해 플레이할 TL 주요 지역 명칭이다. 선정 결과는 18일 발표하며, 테스트는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 간 한다.
테스트 모집 규모는 1만 명이다. 엔씨가 유저 5천 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유저가 다른 유저 1명을 초대하는 방식이다. 초대받은 유저가 쿠폰 코드를 등록하면, 두 사람 모두 테스트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TL 거점 PC방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테스트 참여자로 선정되지 않은 사람도 서울, 경기, 인천 등 10개 도시에 마련된 거점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거점 PC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5월 18일부터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테스트 기간 중 ▲나만의 캐릭터를 소개하는 TL 셀소 ▲TL의 추억을 스크린샷에 담는 추억 한 컷 ▲TL 플레이 모습을 영상으로 담는 TL 영상 공모전 ▲길드 레벨 달성에 따라 보상을 받는 라슬란 드림팀 ▲하루 한 번 TL 퀴즈를 맞추는 두 유 노 TL? 등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엔씨는 테스트 모집 시작에 맞춰 새로운 브랜딩 영상 MMORPG Spirit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리니지, 리니지 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까지 기존 엔씨소프트 MMORPG를 재조명하고, 엔씨의 다섯 번째 플래그십 타이틀인 TL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TL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