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게임 개발 교육,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8기 출발
2023.05.22 13:08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8일 넷마블 지타워에서 넷마블게임아카데미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인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실제 게임 개발 과정을 교육하는 넷마블문화재단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8기에 선발된 학생 64명과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및 강사진이 참여했다.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는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재홍 교수는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게임아카데미에 합격한 인재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학생들의 미래가 밝게 빛날 수 있도록 자문위원으로서 학생들의 성장을 지지하고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개회사에 이어 자문위원 및 전체 강사진 소개, 게임아카데미 수료생 참가 후기 및 Q&A 등을 했다. 게임아카데미 2기를 수료한 이대용, 이소연 학생은 "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경험을 쌓고 멘토분들의 지원과 함께 동종 업계 종사자와 네트워크를 다지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며 "8기 여러분도 게임아카데미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게임아카데미 8기 학생은 약 8개월 간 오프라인에서 게임 제작에 대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나만의 게임을 만든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