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정거장의 잔혹한 비밀 밝히는 픽셀 어드벤처 신작 공개
2023.05.30 11:32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픽셀 아트로 그려진 우주정거장에서 잔혹한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 흥미로운 어드벤처 신작이 공개됐다. PC(스팀)로 출시 예정인 '웰컴 투 마스 9: 더 테일 오브 리버(Welcome To Mars 9: The Tale Of River, 이하 웰컴 투 마스 9)'다.
30일 스팀 페이지를 오픈한 웰컴 투 마스 9는 우주를 표류하다 화성 궤도를 도는 우주 정거장에 의해 구조된 주인공 리버의 시점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고전 어드벤처게임을 연상시키는 픽셀(도트) 그래픽으로 묘사된 우주 정거장의 곳곳을 사이드뷰 시점으로 돌아다니며 탐험할 수 있는데, 겉보기로는 굉장히 호화롭고 안락한 곳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 우주 정거장에는 어두운 비밀이 숨겨져 있다. 주인공은 우주 정거장의 곳곳을 탐색하는 과정 중에 감춰져 있는 사악한 진실을 마주하고, 각 순간마다 선택을 내려야 한다. 그 과정에서 수많은 멀티 엔딩을 만나게 된다. 정확히 어떤 비밀과 선택지가 존재하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개발진은 "윤리와 도덕적 기준을 뒤흔들 만한 선택을 내려야 한다. 자신의 생존을 위해 행동하거나, 모든 위험을 감수하고 진실을 폭로할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개발사인 소노미오게임즈는 2021년 독특한 페이퍼 아트 스타일의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론 맥로네건: 어 웨스턴 어드벤처'를 출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스페인의 인디 스튜디오다. 웰컴 투 마스 9 출시일은 미정이며, 현재는 영어와 프랑스어, 스페인어 자막만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