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실시간 엑스컴? 에이리언: 다크 디센트 호평
2023.06.21 14:38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20일, ‘에일리언’ IP 기반 신작 ‘에이리언: 다크 디센트가’ 출시와 함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2위를 이틀째 유지하고 있다. 엑스컴 스타일을 실시간으로 잘 풀어냈다는 호평과 함께 유저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을 받고 있다.
프랑스 개발사 틴달로스 인터렉티브가 개발한 에이리언: 다크 디센트는 우주선이 레테 위성에 불시착하게 되면서 시작된다. 비상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제노모프 사태 위험을 조사하기 위해 분대원들과 함께 내부에 침투해 위험 지역에서 임무를 수행하며 위성의 비밀에 접근하게 된다. 임무 수행 시 모든 행동을 분대 단위로 움직이게 되며 플레이어가 위치를 지정하고 지시를 내리면 분대원들은 지시를 실시간으로 수행한다.
각 분대원들은 저격수, 의무병 등 5가지 역할로 나뉘며, 시설을 해킹하거나 문을 용접하고 탑승 장비 등 탐색에 유용한 것들을 사용해 분대원들과 무사히 임무를 완료하면 된다. 새로운 기술을 연구해 장비 강화나 분대원의 기술을 전문화할 수 있으며, 임무에 차질이 없도록 분대원의 스트레스나 부상을 관리해야 하고 부활시킬 수 없기 때문에 죽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적은 페이스 허거, 프레토리언, 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가 나오며 외계생물체가 아닌 인간들도 등장한다.
에이리언: 다크 디센트는 21일 기준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528명 참여, 90% 긍정적)’을 받고 있다. 유저 리뷰에서는 엑스컴 스타일의 분대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잘 만든 느낌이라고 말하며 외계생물체 ‘에일리언’들 또한 영화의 고증을 잘 녹여낸 것 같다고 호평하고 있다.
그 외에는 스타필드가 8위를 차지해 최상위권에 재입성했으며, 온리 업!이 9위로 상승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동시접속자 수 7만 6,109명으로 전일 대비 3단계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 배틀비트 리마스터 또한 6만 1,390명으로 역대 최대 동시접속자 수를 경신하며 15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