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 스폰지밥 컬래버로 주목
2023.07.05 15:30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물청소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가 지난 30일 네모바지 스폰지밥 DLC를 출시했다. 기존 게임을 즐겼던 유저는 물론 스폰지밥 팬들도 추억을 떠올릴 수 있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네모바지 스폰지밥 스페셜 팩은 주인공 스폰지밥과 징징이, 뚱이의 집이 있는 고둥길과 집게리아, 미끼 식당을 포함해 비키니 시티 버스와 인어맨의 은신처 등 총 6개 레벨을 청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비키니 시티에서는 캐릭터 모델 또한 도시 주민의 모습으로 재설계됐다. 여기에 도전 과제 10개가 포함되어 있다.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는 비세라 클린업 디테일과 하우스 플리퍼처럼 청소를 하지만, 여러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고압 세척으로 오염 부위를 씻어내는 것이 전부인 점이 다르다. 여기에 꾸준한 업데이트로 청소할 콘텐츠를 늘리고 있고, 스토리와 다양한 의뢰, 여러 게임 모드로 즐길 거리가 많아 국내에서도 인기가 있다. 개발사가 스퀘어 에닉스에 인수된 후 툼 레이더 시리즈와 파이널 판타지 7 DLC도 출시된 바 있다.
스폰지밥 DLC에 대한 스팀 유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188명 참여, 72%)’이다. 리뷰에서는 애니메이션에서 보기만 했던 추억의 장소를 직접 청소할 수 있어 만족하는 분위기다. 다만, 볼륨이 작아 가격에 비해서는 조금 아쉽다는 의견도 있다.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는 오는 4분기 워해머: 40,000 컬래버레이션 DLC도 준비 중이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GTA 5가 7위로 상승했으며, 포르자 호라이즌 5는 8위, 프로젝트 좀보이드는 9위로 내려갔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8만 8,032명으로 9위에 올랐다. 배틀비트 리마스터 또한 동시접속자 수가 전일보다 늘어 11위로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