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신규 콘텐츠 매구 각성·이무기 추가
2023.07.05 20:45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펄어비스는 5일,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예고한 매구 각성 업데이트와 환상마 지급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매구 각성은 우사의 부채를 닮은 붉은 부채 ‘초화선’을 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다. 근거리 광역 공격을 주로 선보이는 매구 각성은 특정 기술을 사용하면 신을 받아들인 강신 상태에 들어서며 더욱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이에 강신 상태를 지속할 수 있는 효율적인 연계가 필수다.
아침의 나라 신규 우두머리인 이무기가 추가되고 새로운 설화를 선보였다. 땅 속성을 가진 이무기는 기존 우두머리들과 달리 공격의 주도권을 본인이 가지고 있어 알맞은 패턴 파훼가 필수다.
더해,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약속한 환상마를 모험가 모두에게 지급했다. 모험가들은 도전과제를 달성하면 ‘브이피코의 뿔피리’와 ‘브이피코의 장난감 목마’가 제공되며, 이를 더해 ‘브이피코의 꿈꾸는 목마’를 얻을 수 있다. 목마를 사용한 유저는 환상마 ▲둠 ▲디네 ▲아두아나트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만약 3종의 환상마를 모두 보유했다면 강화에 쓰이는 '꿈을 부르는 향로' 5개를 받을 수도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오는 5일부터 검은사막 여름 시즌 졸업을 시작하며,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는 시즌 캐릭터를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