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토탈 워: 워해머 3, 신규 DLC 발표로 주목
2023.08.09 16:14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8일, 토탈 워: 워해머 3(Total War: WARHAMMER III)의 신규 DLC가 발표됐다. 이와 함께 스팀 유저들의 주목을 받으며, 게임 본편은 4위, 변화의 그림자(Shadows of Change) DLC는 5위에 올랐다.
변화의 그림자 DLC에는 젠취, 케세이, 키슬레프 세 진영에 전설적인 군주 체인질링, 옥룡 원보, 노파 오스탄키야가 추가된다. 체인질링은 변신 능력을 갖춘 군주로, 자신이 만난 군주의 모습과 전투력 강화까지 모방해 다양한 계략으로 긴장을 조장시킨다. 케세이 중앙부를 통치하는 옥룡 원보는 인간과 용의 모습을 번갈아 변하면서 전장을 휘저어 전세를 뒤집을 수도 있다. 노파 오스탄키야는 근접 전투에 특화된 여마도사이기도 하며, 전장 안팎에서 가마솥을 사용해 포병과 전차 역할을 모두 수행한다.
이외에도 젠취 전설 영웅 블루 스크라이브가 추가되고, 케세이는 신규 군주 유닛, 키슬레프는 영융 유닛이 더해지며, 각 진영별 유닛 3종이 추가된다. 지난 4월 출시한 카오스 드워프 DLC 당시에도 게임 본편과 DLC 모두 판매 순위권에 오르는 등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엔 세 진영의 변화가 생기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변화의 그림자 DLC는 오는 31일 정식 출시된다. 개발사는 이에 앞서 23일부터 열리는 게임스컴 2023에서 DLC에 대해 시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는 배틀비트 리마스터가 8위로 하락했으며, 피파 23이 9위를 차지해 오랜만에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신규 장비를 업데이트하고 여름 이벤트를 시작한 워 썬더가 8만 7,471명으로 11위에 올랐다. 이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또한 에이리언 콜라보 콘텐츠를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해 5만 5,839명으로 16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