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모태솔로 주인공 '강기모'역 배우가 결혼한다
2023.09.24 16:51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남중-남고-공대를 거친 주인공의 처절한 솔로 탈출기를 그린 게임 '모태솔로'에서 주인공으로 열연한 배우가 화촉을 밝힌다.
'모태솔로' 개발사인 인디카바 인터랙티브는 지난 23일, 스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주인공 김기모 역을 맡은 배우 박찬호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모태솔로는 연애를 소재로 한 인터랙티브 무비로, 주인공은 한번도 연애를 해보지 못한 29세 '강기모'다. 플레이어는 강기모가 남중, 남고, 공대, 군대, IT 기업으로 이어진 역사를 끝내고 생애 첫 연애에 성공할 수 있도록 소개팅을 도와야 한다.
넷플릭스의 블랙미러: 밴더스내치, 당신과 자연의 대결과 같이 실제 배우들이 출연해 열연하는 인터랙티브 무비라는 점, 다소 과장됐지만 공감을 이끌어내는 에피소드를 담았다는 점 등을 토대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다.
스팀 평가에서도 "배우의 연기를 높이 평가", "아니 기모씨 제발 좀 가만히 있어요 제발!!", "형 제발 그 입..." 등 다양한 코멘트로 강기모 역을 맡은 박찬호 배우의 연기에 대한 극찬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호평이 쌓이며 스팀 유저평점은 24일 기준 '매우 긍정적(856개 중 85%가 긍정적)'이다.
인디카바 인터랙티브는 "모태솔로 기모씨... 아니 이제는 배우 박찬호 님의 결혼을 축하드린다"라며 "그는 이제 멋진 남편이 되었지만... 우리 마음속에서는 영원히 모태솔로들의 아이콘으로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