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세계관 기반, 싱글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 공개
2023.12.05 11:55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넥슨은 5일, 네오플 액션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싱글플레이 신작 ‘프로젝트 AK’의 정식 명칭을 ‘퍼스트 버서커: 카잔, (The First Berserker: Khazan, 이하 카잔)’으로 확정하고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세계관 배경의 하드코어 액션 RPG다. 콘솔(PlayStation, Xbox) 및 PC(Steam)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3D 셀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기반해 반역 누명을 쓰고 추방돼 가까스로 살아남은 펠로스 제국 대장군 ‘카잔’의 여정을 그린다. 플레이어는 카잔이 되어 적과 싸워 나가며, 진행에 따라 본인만의 스타일로 캐릭터와 장비를 성장시킬 수 있다.
넥슨은 국내시간 기준 오는 12월 8일 열리는 북미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한다.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카잔 윤명진 총괄 디렉터는 “던전앤파이터만의 도전적인 플레이와 성장, 그리고 강렬한 액션 쾌감을 싱글플레이 환경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전투 디자인에 공을 들였다”라며, “콘솔 게이머층의 기대치를 충족하는 완성도를 위해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