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스킬 조합, 스펠 디스크 정식 출시
2024.03.04 16:59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선피크 게임즈(Sunpeak Games)에서 개발한 액션 로그라이크 ‘스펠 디스크(Spell Disk)’가 지난 2일 스팀에서 정식 출시됐다. 작년 9월 앞서 해보기 출시 이후 6개월 만이다.
스펠 디스크는 로그라이크의 전형적인 구조로 진행된다. 맵 구조와 등장 몬스터, 드랍되는 아이템이 모두 랜덤으로 정해지며, 획득한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상위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흐름이다.
독특한 점은 ‘디스크’를 중심으로 한 아이템 연계다. 아이템은 디스크, 주문, 유물로 나뉘며 디스크에 주문을 하나씩 결합할 수 있다. 디스크에 붙어 있는 특정 조건을 충족시키면 장착된 주문이 자동 발동되고, 이 과정에서 유물의 패시브 효과가 적용되는 방식이다. 총 500개가 넘는 다양한 아이템이 있어 무궁무진한 시너지 조합이 가능하다.
스펠 디스크는 앞서 해보기 출시 후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432명 참여, 89% 긍정적)’을 기록하며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정식 출시 이후에도 최근 평가 ‘매우 긍정적(70명 참여, 88% 긍정적)’을 유지 중이다.
스펠 디스크는 이번 정식 출시와 함께 신규 스토리와 아이템, 보스, 스테이지, 게임 모드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또한 정식 출시를 기념해 스팀에서 오는 3월 9일까지 25% 할인된 1만 2,370원에 구매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