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T 퍼시픽 스테이지, 4월 코엑스에서 개막
2024.03.12 18:4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4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가 코엑스 아티움에서 개최된다.
VCT 퍼시픽은 VCT 구조에 속한 4개 국제 리그 중 하나로,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진출 자격을 얻는 중요 대회다. 4개 국제 리그 스테이지 1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3개팀은 오는 5월 열리는 마스터스 상하이에 진출하며, 스테이지 2 상위 3개팀과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높은 1개팀은 오는 8월 한국에서 열리는 챔피언스 서울에 참가한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다. 스테이지 1은 4월 6일부터 5월 12일까지 11개 팀이 출전한다. 그룹 스테이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로 이어지며 그룹 스테이지는 4월 6일부터 29일까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다. 스테이지 1 모든 경기는 오후 5시에 시작한다.
챔피언스 서울에 참가할 팀을 결정하는 스테이지 2는 오는 6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하며, 스테이지 1과 동일하게 2개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6월 15일부터 7월 8일까지, 시즌 플레이오프는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벌어진다.
7월 20일과 21일에 열리는 결승 주말을 제외한 모든 스테이지 2 경기는 오후 5시에 시작한다. 시즌 결승 진출전과 시즌 결승전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올해 VCT 퍼시픽 정규 리그는 11개 팀을 2개 조로 나눠 대결한다. 스테이지 1에서 각 팀은 알파-오메가조로 명명된 2개 조로 나뉘며, 알파 조에는 5개팀이, 오메가 조에는 6개팀이 배정된다. 알파 조에 속한 팀은 오메가 조에 속한 팀과 3전 2선승제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결과에 따라 각 조 상위 3개 팀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이후 더블 엘리미네이션을 진행해 마스터스 상하이 진출팀을 확정한다.
스테이지 2는 스테이지 1과 달리 같은 조에 속한 팀과 경기한다. 11개 팀을 알파와 오메가 조에 각각 배정한 뒤, 같은 조 팀끼리 경쟁한다. 스테이지 1과 2에 걸쳐 승점을 가장 많이 획득한 6개팀이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상위 3개팀과 챔피언십 포인트를 가장 많이 보유한 1개 팀이 챔피언스 서울에 출전한다.
각 팀은 매 경기를 승리할 때마다 챔피언십 포인트 1점을 획득하며, 우승 팀은 챔피언십 포인트 3점을 추가로 얻는다. 해당 점수는 스테이지 1과 2를 마친 뒤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진출 자격을 결정한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개막전 입장권은 18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추가 티켓은 각 경기가 열리는 날로부터 12일 전에 구매할 수 있다.
경기는 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 이스포츠를 통해 생중계한다. 경기 관람 외에도 각 팀 클래식 스킨, 플레이어 카드 깃발, 스프레이 등을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팀 캡슐 전시회,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VCT 포토부스, 응원하는 팀에게 보내고 싶은 메시지를 벽에 적는 팬 응원 보드 등을 운영한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2는 우리은행을 필두로, 에이서 프레데터(Acer Predator), 인텔(Intel), 레드불(RedBull), 폴로 랄프로렌(Polo Ralph Lauren), 아사히 브루어리스(Asahi Breweries), 타치히(Tachihi), 펄사(Pulsar), 스틸케이스(Steelcase), 벤큐 조위(BenQ ZOWIE), 그랩(Grab)이 후원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발로란트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