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진오우거, 몬스터 헌터 인기 투표 결과 공개
2024.03.13 14:31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헌팅 액션 RPG ‘몬스터 헌터’의 인기 투표 결과가 공개됐다.
지난 12일 캡콤은 몬스터 헌터 20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통해 이전에 진행한 인기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투표는 작년 11월 21일부터 12월 2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으며,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 등장한 모든 몬스터가 등장했다.
인기 투표 1위는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서드’에서 첫 등장한 진오우거가 차지했다. 이어 ‘몬스터 헌터 월드’의 간판 몬스터 네르기간테가 2위에 자리했으며, 3위는 ‘몬스터 헌터 트라이’의 라기아크루스가 랭크됐다. 이어 순차적으로 발파루크, 고어마가라, 이베르카나, 나르가쿠르가, 흑룡 밀라보레아스, 모두를 멸하는 네르기간테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네르기간테는 원종과 특수 개체가 모두 상위권에 들며 시리즈 최고 흥행작인 몬스터 헌터 월드의 저력을 다시금 드러냈다.
투표 결과에 대해 유저들은 “진오우거는 인정이다”, “리오레우스, 티가렉스가 상위권에 없는 건 외외다”, “생각보다 라기아크루스 순위가 높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부는 “상위권에 든 몬스터들이 차기작에 등장할 수도 있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캡콤은 더 게임 어워드 2023을 통해 몬스터 헌터 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드’를 공개했다. 2025년 출시 예정이며, 올 여름 세부 정보가 공개 예정이다. 몬스터 헌터 월드 메인 디렉터였던 토쿠다 유야가 다시 메인 디렉터를 맡아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