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애니메 재팬 출전
2024.03.26 16:2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오는 4월 한국과 일본 등에서 TV 애니메이션 방영을 앞둔 ‘블루 아카이브’가 세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 재팬(AnimeJapan) 2024에 참가했다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은 게임 첫 메인 스토리인 대책위원회편을 다룬다.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폐교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오는 4월 7일부터 TV도쿄 계열·BS11 외를 통해 일본에 방영되며, 한국에서는 4월 8일 오전 0시 30분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박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부스는 TV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판넬로 장식했다. 아울러 아로나, 페로로 등 인형탈 캐릭터와 코스프레로 부스를 찾은 관람객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부스 중앙에 설치된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OST를 작곡한 미츠키 (Mitsukiyo), 노르(Nor), 카루트(KARUT)의 특별한 DJ 공연이 열렸다.
아울러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발표하는 토크쇼도 열었다. 토크쇼에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목소리를 맡은 성우들이 직접 참여했고,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메인 캐릭터 '선생님' 설정화와 담당 성우가 공개됐다.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1화 전반부도 행사 현장에서 먼저 공개했다. 청량함을 강조한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과 시로코, 호시노, 세리카, 노노미, 아야네 등 여러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마케팅 계획과 컬래버레이션도 발표했다. 먼저 오는 4월 일본 라디오 방송국 분카 방송이 운영하는 인터넷 라디오 채널 초A&G+에서 블루아카 라디오!가 매주 방송된다. 아울러 일본 대형 오락실 체인점 라운드1(ROUND1)과의 컬레버레이션도 한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많은 선생님들께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되어 정말로 기쁘고 설렌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