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 16인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 추가
2024.03.27 18:07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27일, 로스트아크에 초대형 가디언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 레이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로스트아크 레이드 중 최다 인원이 참여하는 16인 에픽 레이드인 베히모스 레이드는 지난 12월 윈터 쇼케이스에서 공개되며 큰 기대를 받았다. 베히모스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쿠르잔’ 대륙에서 잔혹한 학살을 일삼았던 혼돈의 가디언으로 폭풍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베히모스는 16인이 동시에 전투에 참여하는 만큼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며, 이를 활용한 묵직하고 큰 움직임으로 넓은 범위를 공격한다. 아울러 비, 바람, 번개 등 폭풍과 연관된 요소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공격 연출을 선보일 전망이다.
아울러 베히모스의 몸체뿐만 아니라 머리, 날개, 꼬리 등 특정 부위를 집중 공격해 파괴할 수 있는 ‘부위 손상도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돼 이목을 끈다. 부위별 손상 정도에 따라 전투의 양상이 다양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드에 참여하는 모험가들의 전략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베히모스 레이드에 참가하려는 모험가는 아이템 레벨 1,640을 달성하고 쿠르잔 대륙의 월드 퀘스트 ‘타오르는 전쟁의 불꽃’을 클리어하면 베히모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베히모스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무기 초월’이 추가됐다. 모험가들은 베히모스 레이드에서 획득하는 초월 재료 ‘베히모스의 비늘’을 사용해 보유한 무기를 한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해당 재화는 무기 초월뿐만 아니라 다른 성장 재료나 보상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베히모스는 에버그레이스, 바르칸과 더불어 가장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가디언 중 하나로 이에 걸 맞는 육중한 움직임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전투를 선사할 것이다. 16인의 공격대와 함께 대규모 PVE 전투의 재미를 느껴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재미를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 모험가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 베히모스 레이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