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킹 적중, 빌리빌리 게이밍 MSI 결승전 3세트 승
2024.05.19 21:1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5월 19일 중국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열린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결승전 3세트에서 빌리빌리 게이밍이 젠지를 잡아내며 승부를 4세트까지 끌고 갔다.
3세트에서 빌리빌리 게이밍은 잭스-니달리-제이스-세나-탐 켄치 조합을 꺼냈다. 탐 켄치로 탄탄히 버티며 니달리, 제이스, 세나 등으로 강력한 한 방을 노리는 포킹 조합을 선택했다. 이후 빌리빌리 게이밍은 미드와 탑이 다소 답답한 상황을 젠지의 바텀을 잡아내는 방향으로 풀어나갔다. 특히 빌리빌리 게이밍의 '엘크'는 상대 공격을 이리저리 피하며 제대로 시간을 끌어줬고, 결국 젠지는 초반에 바텀에서 손해를 보게 됐다.
이후 젠지는 드래곤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가며 상대 미드 타워를 먼저 노려봤으나 오히려 빌리빌리 게이밍의 반격에 미드 타워를 먼저 내줬다. 이렇게 라인 주도권을 완전히 장악한 빌리빌리 게이밍은 포킹의 강력한 한방을 앞세워 타워를 순차적으로 정리해가며 상황을 점점 유리하게 이끌고 나갔다. 빌리빌리 게이밍 입장에서는 잘 마무리하는 것만 남은 듯 했다.
젠지는 불리한 와중에도 유지력을 더해줄 바다 드래곤을 확보하며 한타로 경기를 풀어내려 했다. 다만 빌리빌리 게이밍의 포킹은 상당히 강력했고, 중요 스킬 한 방에 체력이 크게 소진되며 전투 흐름이 다소 답답해졌다. 반면 빌리빌리 게이밍인 포킹 조합 강점을 제대로 살려내며 결국 상대 5명을 모두 잡아내며 승기를 확실히 굳혔다. 결국 빌리빌리 게이밍은 승리를 가져가며 젠지의 3 대 0 우승을 저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