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엘든 링 DLC를 영접하라
2024.06.07 16:22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엘든 링 DLC 출시를 앞두고 준비 중인 유저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게임 본편과 황금 나무의 그림자 DLC가 연일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지난 2월부터 엘든 링은 황금 나무의 그림자 트레일러 공개 당시부터 기대감을 불러오며 판매 순위권에 올랐다. 이후에는 점차 내려가는 듯했으나, 새로운 정보가 드러날 때마다 다시 조금씩 상승해 인기를 증명했다. 그리고 스토리 트레일러를 새로 공개한 5월 중순 이후에는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최상위권을 놓치지 않았고, 공식 프리뷰와 새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뒤에는 1위에 올랐다.
반응은 동시접속자 수 변화로도 확인할 수 있다. DLC 발표와 함께 10만 명을 돌파했었고 이후 점차 감소해 6만 대까지 감소했으나, 판매 순위를 반영하듯 5월 중순부터 점차 상승해 9만 대로 증가했다. 이는 게임 본편에 대한 호평과 DLC의 출시 전 공개되는 정보에 따른 기대감으로 유저들이 DLC를 즐기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엘든 링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는 게임 본편의 틈새의 땅이 아닌 미켈라가 향한 그림자의 땅이주 무대다. 미켈라의 행적을 따라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그림자 땅에 진입하기 위해선 모그윈 왕조의 보스 피의 군주 모그를 쓰러트려야 한다. 또한 새로운 무기 8가지와 신규 보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그 외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50% 할인 중인 디아블로 4가 4위에 올랐다. EA 스포츠 FC 24는 유로 2024 모드를 추가하며 7위를 차지했고, 러스트가 10위를 기록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공식 서버를 초기화한 러스트가 17만 5,495명으로 7위를 차지했다. 또한 바나나를 클릭하기만 하는 무료 게임인 ‘바나나’가 9만 8,612명으로 10위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