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소울 '카잔', 게임스컴에 시연 버전 출품
2024.06.26 15:22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Gamescom 2024)에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하는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을 출품한다.
게임스컴 전야제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에서 카잔 신규 트레일러와 새로운 정보를 공개한다. 아울러 전시 기간 동안 카잔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첫 번째 공개 시연을 한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를 기반으로 한 PC·콘솔 액션 RPG다.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네오플 고유의 액션성을 재해석해 타격과 피격의 조작감을 강화한 점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스토리적으로는 원작에도 등장하는 대장군 카잔이 펼치는 복수극을 다루며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DNFU) 확장을 알린다.
카잔 개발을 총괄하는 윤명진 던전앤파이터 IP 총괄 PD는 "전 세계 게이머가 주목하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을 통해 카잔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카잔만의 독특한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성의 전투 공방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간 넥슨은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카잔의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와 보스전 완성도를 검증했다. 아울러 카잔 신규 키아트와 샥투카 등 보스 4종 전투 영상을 선보였다.
자세한 내용은 카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