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TL, 스킬 특화·룬 시스템·생활 콘텐츠 등 추가
2024.07.24 10:44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MMORPG ‘쓰론앤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가 '비상' 업데이트를 했다.
TL 이용자는 24일부터 성장 중심의 ‘하이퍼 부스팅 서버’, 스킬 특화, 도전 차원진, 신규 성장 아이템 ‘룬’, ’낚시’와 ‘요리’ 등 생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8월 21일에는 신규 지역 ‘톨랜드’도 추가할 계획이다.
4주간 운영되는 하이퍼 부스팅 서버는 성장 특화 서버다. 이용자는 8월 21일까지 경험치, 솔란트, 협력 던전 보상 등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일부 ‘야성 변신’과 ‘아미토이’, 성장 재료를 지원하는 ‘하이퍼 부스팅 패스’ 등을 무료로 지급한다. 하이퍼 부스팅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는 ‘하이퍼 부스팅 상자’를 통해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스킬의 추가적인 성능과 기능을 조합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할 수 있는 ‘스킬 특화’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하거나, 범위 공격을 적용하는 등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스킬을 변주할 수 있다. 특화 포인트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받는다.
여기에 더해 난이도를 세분화한 30 단계의 도전 차원진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성장과 숙련도에 따라 던전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도전 차원진 공략에 성공하면 ‘룬’을 획득할 수 있다. 룬은 영웅 등급 이상의 무기와 장신구에 최대 3개까지 장착해 캐릭터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성장 아이템이다.
이외에도 장비 특성을 무작위로 바꿀 수 있는 ‘특성 전환석’, 장비 특성을 최대로 올리면 추가 능력치를 얻는 ‘특성 공명’, 필드에서 획득한 귀속 아이템을 거래 가능하도록 변환하는 ‘탁본화’, 생활형 콘텐츠 ‘낚시’, ‘요리’, ‘아미토이 원정’ 등이 추가됐다.
비상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