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리크 캐주얼 어드벤처 신작 '판도랜드' 4월 출시
2025.02.12 13:00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게임프리크와 원더플래닛은 오는 4월 말, 공동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어드벤처 RPG ‘판도랜드(PANDOLAND)’의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하며, 이에 앞서 12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
판도랜드에서는 여러 값비싼 보물들이 인류의 손길이 닿지 않은 전역에 숨겨져있다. 유저는 탐험대 대장이 되어 동료를 모아 팀을 결성하고, 월드를 탐색하며 보물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판도랜드의 전반적인 외형은 복셀그래픽으로 구성됐으며, 스테이지는 세로로 전개되는 종 스크롤 방식의 액션게임 형식이다. 장르에 친숙하지 않은 유저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시스템을 채용했다.
유저는 판도랜드 탐색에서 메인 스토리 및 미션 이벤트를 접하게 되며, 던전에 진입해 보물을 획득하는 등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다. 던전 말미에는 거대 보스가 등장하고, 해당 보스를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미션이 완수되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스 공략이나 메인 스토리를 해결하면 구름으로 가려져 있던 미지의 공간이 개방되면서, 탐색할 수 있는 지역이 단계적으로 넓어진다.
전반적인 월드는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해양 위를 이동하는 몬스터를 클릭하면 돌발 이벤트 퀘스트가 발생하거나, 구름이 걷히면서 침몰선이나 스톤헨지와 같은 비밀 디그 스팟(Dig Spot)이 출현하는 등 지속적으로 새로운 목표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