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반지의 제왕 협업 영상 공개
2026.01.27 10:21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판타지 문학의 걸작 속 영웅들이 찾아온다.
컴투스는 27일, 서머너즈 워와 반지의 제왕 컬래버레이션을 앞두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공개에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오는 30일 초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한 바 있다.
개발자 영상은 반지의 제왕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상세히 담았다. 영상에서는 프로도, 아라곤, 간달프, 레골라스, 골룸 등 반지의 제왕 주요 인물들이 서머너즈 워 캐릭터로 재탄생하는 과정이 공개됐다. 개발진은 디자인 과정에서 수채화 질감을 살린 채색과 수작업 특유의 밀도감을 더해 원화 같은 느낌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한 연출도 강조됐다. 죽은 자들의 군대를 소환하는 아라곤의 기술과 돌을 이용해 공격하는 골룸의 모습 등이 공개되며 관심을 끌었다. 더불어 사우론이 지배하는 어둠의 땅 모르도르를 배경으로 한 이벤트 던전, 간달프의 수수께끼를 푸는 미니게임,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반지를 찾아라’ 이벤트 등 원작의 감동을 게임 속에 완벽히 녹여낸 다채로운 콘텐츠가 소개됐다.
개발진은 “원작의 상징적인 캐릭터들과 장대한 세계관을 ‘서머너즈 워’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라며, “이번 컬래버를 통해 ‘서머너즈 워’에서 ‘반지의 제왕’이라는 방대한 세계관을 탐험하는 기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반지의 제왕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