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엣 나이트 어비스, 1.2 버전 ‘풍운의 노래·하’ 열렸다
2026.02.10 15:04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판 스튜디오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액션 RPG ‘듀엣 나이트 어비스’의 1.2 버전 ‘풍운의 노래·하’ 업데이트를 10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화서 지역의 스토리 확장과 신규 캐릭터, 다양한 시스템 기능 추가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화서 지역의 일상을 조명하는 신규 스토리 퀘스트 9종이 추가되었다. 연진 나루터를 배경으로 한 신규 사이드 스토리로는 ‘엇갈린 시간 속 재회’, ‘빛나는 순간’, ‘우당탕탕 귀신 소동’, ‘재가 된 향불’ 등이 포함됐다.
신규 캐릭터 번개 속성 ‘지류’도 합류했다. 지류는 대검과 쌍권총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풍운의 노래·하’ 업데이트 이후 상시 개방된다. 이용자는 의뢰 편지 또는 상점 구매를 통해 지류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무기로는 대검 ‘오랜 세월의 결별’과 쌍도 ‘풍운결’이 추가되었으며, 두 무기 모두 주조 시스템을 통해 무료 획득이 가능하고 상점 구매도 지원한다.
의뢰 편지 로테이션도 개편되었다. 기존 ‘편지·각주’와 ‘편지·덧없는 달빛’은 ‘편지·지류’, ‘편지·오랜 세월의 결별’로 교체됐으며, 악몽의 잔향 콘텐츠의 ‘편지·금빛 세월’은 ‘편지·풍운결’로 변경됐다. 무기 특화 6종과 번개 속성 특화 3종으로 구성된 총 9종의 신규 ‘악마의 쐐기’도 추가되었고, 미로 교환 상점 ‘운명의 베틀’, 녹토 보이저 지침서 레벨 보상, 의뢰 편지 상점에서 의뢰 편지 교환 등 세 가지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기간 동안 누적 출석 이벤트 ‘만물의 원리’를 통해 영롱한 모래시계 10개를 얻을 수 있으며, 몰입형 연극 이벤트 등 다수의 이벤트 퀘스트가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종업원 루나의 상점 콘텐츠도 업데이트되어 음유 시집 ‘아침해의 서곡’이 새롭게 추가됐다. 소장본 시집 해제 시 ‘세월 선택 코스튬 패키지·청춘’ 1종을 획득 가능하다. 외형 콘텐츠도 확장되어 탈것 ‘가라, 헤이즐넛!’과 ‘칼날 위의 기사’가 상점에 추가되었으며, 신규 탈것 ‘실사 태호’는 무지개빛 프리즘을 통해 기간 한정 교환 방식으로 지급된다. 탈것 ‘실사 검은 폐안’은 관련 퀘스트 완료 시 무료 보상으로 제공된다.
신규 시스템 기능도 적용됐다. 탈것 시스템과 선물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구역 명성 시스템과 장식 커스텀 기능도 함께 오픈됐다. 이 외에도 휴식처 악보 추가, 프랑스어 텍스트 언어 지원, 멀티 구역 이모티콘 표시 기능, 영혼의 새 시련 스테이지 확장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한국 서버 전용 콘텐츠로 지류 & 부소 버전 카카오톡 테마도 정식 출시되어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