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신작 '햄스터 톡' 공개, 넥스트 페스트 나간다
2026.02.20 11:01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라인게임즈는 20일 자체 개발한 신작 PC게임'햄스터 톡(Hamster Talk)'을 처음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 중 정식 발매할 계획이며, 스팀 페이지와 데모 버전도 공개됐다.
'햄스터 톡'은 방치형 소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하는 동안에도 일상과 업무를 이어갈 수 있으며, PC 화면 한쪽에서 움직이는 햄스터들과 상호작용하며 유대감을 쌓는다. 햄스터를 직접 만지거나 먹이를 주고 청소하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고, 햄스터가 생활하는 마을을 취향에 맞춰 꾸미고 장식하는 것도 가능하다. 전 세계 이용자들이 함께 모이는 광장을 통해 실시간 소통을 하며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소셜 플레이 경험도 제공한다.
게임은 데모 버전 공개와 함께 오는 24일 오전 3시부터 3월 3일 오전 3시(한국 시간 기준)까지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한다. 정식 발매 버전에는 현재 공개된 데모에는 없는 생산 콘텐츠와 친구 타운 방문 기능이 추가된다.
추가될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는 작물 재배와 아이템 제작으로 햄스터 마을을 점차 키울 수 있으며,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햄스터 톡'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 및 주요 일정은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