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배포가 시작된 '더 위쳐 2' 한글 패치
CD 프로젝트 레드는 14일(현지시간), 자사의 대표작인 '더 위쳐 2: 어쌔신 오브 킹즈' 의 공식 한글 패치를 배포했다.
브라질어 버전와 동시 공개된 한국어 자막 패치는 국내 최대의 '더 위쳐' 커뮤니티 사이트 '위쳐 커뮤니티&한글 카페(http://cafe.naver.com/twkor) 에서 30여명의 카페 멤버가 공동으로 번역/제작/검수하여 제작한 것으로, 이미 작년 5월부터 카페를 통해 비공식적으로 배포되기 시작했으며 이번에 공식 한글화 패치로 승인받았다.
제작사인 CD 프로젝트 레드는 한글 패치 배포 공지를 통해 "이번에 번역을 진행한 시람들은 이미 수많은 번역 프로젝트를 완료한 바 있는 훌륭한 이들이다. 그들의 결과물을 보고 나니, 우리는 곧바로 다양한 도움 제공과 함께 해당 패치를 공식 버전으로 승인하게 되었다." 라며 공식 패치 선정 이유를 밝혔다. 제작사는 이어 "이 패치를 공개하는 것은 그들의 헌신과 노력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참가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라며 국내 번역팀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2011년 5월 PC로 발매된 `더 위처 2` 는 `위쳐` 라는 전설적인 몬스터 사냥꾼 리비아의 게랄트 이야기를 다룬 인기 RPG ‘더 위쳐` 의 후속작이다. 다양한 플롯라인을 가지는 비선형적인 스토리와 뛰어난 그래픽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Xbox360으로도 이식되었으며, 공식 소설 역시 제우미디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간된 바 있다.
'더 위쳐 2' 한글 패치는 공식 웹사이트(http://en.thewitcher.com/subs_KR_BR/)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최신 버전의 패키지 설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