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컨드 에이지’ 챕터2 그리폰의 날개에서 선박조합 시스템을 업데이트한 대항온 온라인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해양모험 MMORPG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제2막 ‘세컨드 에이지(2nd Age)’의 ‘챕터2. 그리폰의 날개’ 중 ‘PART 3. 선박조합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넷마블은 '대항해시대 온라인' 최초로 선박과 선박을 조합해 더욱 강한 선박으로 개조할 수 있는 ‘선박조합 시스템’을 추가했다. 선박조합은 대도시 조선소에 있는 조선공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선박조합을 성공하면 선박의 그레이드와 능력치가 상승하고 그레이드 보너스가 무작위로 추가된다. 그레이드 보너스로 내구도, 가로돛, 창고, 선실 등을 강화할 수 있다.
선박조합 시 성공률을 상승시키는 ‘함선 개장 기법서’, 선박조합 실패 페널티를 방지하는 ‘개장 특별대우 지시서’, 선박조합 초기화하는 ‘함선 재설계 기술서’ 등 캐쉬 아이템 3종도 추가됐다.
넷마블은 오는 6월 4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격의 대항-레벨업 러쉬’는 이벤트 시작일부터의 캐릭터 레벨을 기준으로 일정 숫자만큼 레벨을 올리면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선박을 강화하거나 조합할 때 필요한 ‘특수조선 강화 허가증’, ‘대형선 전체 설계도’ 등의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최강 선박을 위한 도전’ 이벤트도 있다. 선박 6 그레이드를 성공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수조선 강화 허가증’, ‘대형선 전체 설계도’ 등을 선별적으로 차등 지급한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세컨 에이지’ 공개 이후, 지속적인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선박조합을 통해 더욱 강한 나만의 선박을 만드는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해 1월부터 새로운 대항해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제2막 ‘세컨드 에이지’를 공개한 바 있다. 현재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챕터1. 머리가 둘 달린 독수리’, ‘챕터2. 그리폰의 날개’를 연속 업데이트하며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dho.netmarble.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