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웹삼국지2' (사진 제공: 간드로메다)
모바일 및 웹게임 전문 개발사 간드로메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웹삼국지2'에서 9일, 콘텐츠 추가와 기존 내용을 보완하는 업데이트 패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5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이 중 게이머들의 관심이 높은 '서버패권전'은 총 3회에 걸쳐 콘텐츠 보완이 이루어진다. 서버와 상관없이 자웅을 겨룰 수 있는 '서버패권전'은 먼저, 서버별 경기장의 승패기록과 실시간 승률체크 기능 개선으로 진행된다. 이후 2번의 업데이트 패치를 통해 모든 게임서버 주군과의 대결을 지원하여 보상 및 승자가 속한 게임서버에 각종 버프가 주어지고, 최종적으로 황위패권을 다툴 수 있게 완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휘하의 장수를 강화할 수 있는 '천명시스템'도 추가된다. 각 주군들은 수련치를 소모하여 별점을 볼 수 있고, 휘하의 장수에게 하늘의 기운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 또 장수들이 사용하는 보석에 무늬 등을 그려 넣는 '상감' 기능이 추가된다. 해당 장비의 보석을 상감하면 강력한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 여기에 탐색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 명승지를 탐색하면 탈 것을 키우는데 사용되는 마필정수를 무료로 얻을 수도 있다.
한편, '웹삼국지2'는 뮤지컬 배우 배다해와 K2 김성면이 함께한 OST 제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s2.gandrome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