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서버 벌써 세 번째 접속장애… 원인은?
2013.05.26 01:39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26일 오전 1시 또 다시 접속불가 상태가 된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 의 서버 장애 문제가 해결의 기미도 없이 계속되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는 25일 오후 2시부터 서버 불안정 현상을 보였다. 이에 라이엇게임즈 측은 임시 점검에 들어갔고, 오후 5시 30분 경 서버를 정상화시켰다. 그러나 이후 8시경 다시 서버 문제가 발생했으며, 이러한 상황은 심야 시간 동안 계속되었다.
이후 26일 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서버가 정상화되는가 싶던 '리그 오브 레전드' 는 1시 10분 경 다시 서버 장애 문제를 보이며 유저들을 또 한번 실망시켰다. 12시간 동안 세 번이나 서버 장애가 발생한 것이다. 공식 웹사이트 접속도 여전히 되지 않고 있어, 각종 커뮤니티와 포털 사이트에는 롤 서버 장애에 불만을 토로하는 게이머들의 글이 빗발쳤다.
특히 롤 서버 장애가 계속된 25일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많은 주말 시간대인데다,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고 있는 '롤 올스타전' 이 인기를 끌며 게임에 대한 수요가 최고조에 달한 시점이었기 때문에 유저들의 불만은 계속해서 치솟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이전에도 주말마다 계속되는 서버 문제에 대해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장비를 추가하고 서버 보강 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라고 밝힌 바 있으나, 오류 발생 빈도는 줄어들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