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그란투리스모6 체험판 온라인 대회 실시
2013.07.25 18:23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29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GT6 타임 트라이얼 대회' (사진제공: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그란투리스모' 유저들을 대상으로 7월 29일부터 8월 26일까지 '그란투리스모 6 타임 트라이얼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그란투리스모 6' 의 체험판이기도 한 PS3 전용 소프트웨어 ‘GT 아카데미 2013’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한국을 포함해 홍콩, 타이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의 7개 국가 및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Sony Entertainment Network(SEN) 계정을 가지고 있고 7개 참가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7월 29일 오전 7시 59분 이전에 PS 스토어에서 'GT 아카데미 2013'을 다운로드 해 튜토리얼과 각 이벤트를 완료한 후 'GT 아카데미 2013 보너스 이벤트: 파이널 트라이얼'을 플레이하면 된다.
대회 방식은 특정 트랙에서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완주한 기록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타임 트라이얼' 로 진행된다. 레이스 코스는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개최되는 프로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GT 아카데미의 실제 결승전 무대이기도 한 실버스톤 서킷이다.
참가자들의 타임 트라이얼 베스트랩 타임은 자동으로 기록되며, 참가횟수 제한은 없다. 국가별 최종 우승자에게는 15만원 상당의 PSN 바우처가 지급되며,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5명에게 PS Plus 90일 멤버십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그란투리스모' 공식 웹사이트(www.gran-turism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