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피파3, 스마트폰 전용 바탕화면 테마 출시
2013.08.20 19:14 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피파온라인3와 카트라이더 스마트폰 전용 바탕화면 테마를 출시한 넥슨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캠프 모바일과 제휴를 맺고 자사의 온라인게임 ‘피파 온라인 3’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를 소재로 한 2종의 스마트폰 전용 바탕화면 테마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시된 테마 2종은 캠프 모바일이 서비스하는 스마트폰 바탕화면 꾸미기 앱 ‘도돌런처(Dodol Launcher)’ 전용 콘텐츠로, 도돌런처에 온라인게임이 테마로 활용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도돌런처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스마트폰 홈 화면의 배경과 아이콘 이미지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전용 앱으로, FIFA 온라인 3 및 카트라이더 테마 적용 시 두 게임 각각의 콘셉트를 살린 배경화면과 인터페이스가 적용된다.
넥슨은 8월 31일(토)까지 ‘피파 온라인 3’ 테마를 다운로드 한 유저에게 ‘12시즌 300명 지명선수팩’, ‘감독명 변경권’ 등의 아이템을, 카트라이더 테마를 다운로드 한 유저에게는 ‘도돌 250 GT S 카트(무제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번 테마 출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피파 온라인 3’의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와 카트라이더의 공식 홈페이지(http://kart.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