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혜택 다 담았다, ‘아스타’ 몽환 업데이트 진행
2014.07.31 16:49 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아스타' 여섯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몽환' (사진제공: NHN블랙픽)
NHN블랙픽은 ‘아스타’의 유저들의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한 ‘몽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스타’는 지난해 10월 정식서비스를 시작 후 5차례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다. 여섯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몽환은 새로운 콘텐츠와 유저들이 원했던 혜택까지 모두 담았다.
NHN블랙픽은 먼저 ‘아스타’의 레벨 제한을 55에서 60으로 상향했다, 명성 등급과 무훈 등급 제한도 상향시키고 등급에 걸맞는 ‘칭호’ ‘방어구’ ‘생산 직업 숙련도’ 등의 제한도 올렸다. 지난 1월 세 번째 업데이트인 ‘전승’을 통해 레벨 제한이 55로 상향된 후 6개월만에 높아진 것이다.
‘수호령’을 계정 내 같은 서버 캐릭터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다. NHN블랙픽은 캐릭터 능력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수호령의 ‘통합 보관함’을 추가, 이용자들이 계정간 이전할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낮은 등급 수호령에 경험치 합성도 가능하게 시스템을 개편했다.
그 밖에 ▲55레벨 이상 이용자들이 수행 가능한 신규지역 ‘몽유도’와 ▲ 공용 구역 없는 인스턴스 룸 형태의 신규 던전 ‘꿈의 심층’과 ‘테란의 꿈’이 공개되며 ▲ 5인 인스턴스 던전, 격전지에 적용됐던 ‘매칭 시스템’이 공격대 난이도 던전까지 확장됐다.
또한 2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는 누구나 단번에 55레벨 캐릭터를 가질 수 있는 점핑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28일까지 진행되는 ‘55레벨 점핑캐릭터’ 이벤트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은 계정당 1회 지급되는 ‘반열반경’으로 55레벨 캐릭터로 상향시킬 수 있으며, 해당 레벨의 장비, 복장, 단련수치도 함께 제공된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보드게임 이벤트인 ‘아스타 마블판’도 진행된다. 지난 1월에 진행되어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이벤트로 이번에도 ‘아스타 마블판’에서 주사위를 굴려 30회를 완주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스타’ 몽환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이벤트 참여는 공식홈페이지(http://asta.hangame.com)에서 가능하다.
▲ 꿈의 심층 던전 상층 모습 (사진제공: NHN블랙픽)
▲ 신규 지역 몽유도 (사진제공: NHN블랙픽)
▲ 개선된 수호령 인터페이스 (사진제공: NHN블랙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