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2' 격돌 업데이트, 세력전 추가와 오큘러스 리프트 지원
2014.07.31 18:31 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카발2' 대규모 업데이트 격돌 (사진제공: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는 액션 MMORPG ‘카발2’에 세력 전쟁과 최고 레벨 상향 등의 콘텐츠가 포함된 ‘격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카발2’의 핵심 아이덴티티인 부제를 메인 콘텐츠인 ‘세력 전쟁’을 모티브로 한 ‘더 워 오브 람파츠(THE WAR OF RAMPARTS)’로 변경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격돌’ 업데이트의 가장 큰 핵심은 세 개의 세력으로 나누어지는 ‘세력 시스템’의 등장이다. 플레이어는 퀘스트를 통해 각자 다른 이념과 개성을 가진 북서부 카르텔, 남부 카르텔, 동부 저항군 중 하나의 세력을 선택하여 박진감 넘치는 세력 전쟁을 펼치게 된다.
각 세력은 새롭게 추가되는 대형 전쟁 필드 ‘대장벽’에서 자원 채취소를 점령하기 위해 전투를 진행하며, 채취소를 점령하여 획득한 자원을 통해 세력 전쟁의 승패가 결정된다. 세력 전쟁에서 승리한 세력에게는 화염, 빙하, 암흑으로 구성된 세 가지 종류의 ‘투기장’에 일주일간 입장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또한, 최고 레벨이 50레벨로 상향되면서, 레벨 상향에 따른 클래스별 신규 스킬과 신규 던전도 함께 공개되었다. 50레벨 달성자만 진입할 수 있는 신규 던전 ‘헤테로 동굴’은 최고 난이도 던전인 만큼 서로 다른 네 가지의 힘을 사용하는 강력한 보스를 물리쳐야 하지만, 보상으로 현존 최고 아이템 레벨인 88레벨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신규 방어구 및 무기, 영웅/희귀/고급 방어구 제조기술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 되었으며, 기존 스킬 중 캐스팅이 없는 스킬이 캐릭터가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무빙 스킬’로 새롭게 변경되는 등 시스템 개편도 함께 이루어졌다.
아울러 ‘카발2’는 격돌 업데이트부터 HMD(Head-mounted display)인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 ‘카발2’ 실행 후 디바이스 옵션 설정을 진행하면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본부 장지혁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세력 간의 전쟁이 시작되고, 강력한 던전이 등장하는 등 카발2의 새로운 2막이라고 할 수 있다”며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된 카발2의 진화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카발2’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